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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obe Substance 3D Collection

긴밀하게 통합된 3D 디자인 솔루션

Adobe Substance 3D는 원활한 3D 디자인 작업을 지원합니다. 직관적인 워크플로우를 경험하고
Adobe Photoshop, Illustrator 등 Creative Cloud 앱과 연계하여 사용해 보세요.

  • Substance 3D Modeler

  • 데스크탑과 VR에서 3D 모델 제작

  • 실제 스컬프팅처럼 자연스러운 제스처로 모델링할 수 있는 툴을
    사용하여 디지털 클레이로 3D 모델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탑 및 VR 지원

선호도에 따라 또는 특정 프로젝트의 요구 사항에 맞게 두 모드를 자유롭게 오가며 작업할 수 있습니다.

대칭 및 반복 툴

복잡한 개체를 조합하거나 디테일하게 작품을 제작할 수 있는 기본 툴을 사용하여 정확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유기적 스컬프팅

실제 클레이에서 영감을 얻은 스컬프팅 툴로 유기적인 모양을 만들고 부드럽게 다듬을 수 있습니다.

딱딱한 표면 스컬프팅

파라메트릭 모양으로 또렷한 형태를 만든 다음 기본 모양을 추가하고 잘라내 더욱 복잡한 모델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 Substance 3D Sampler

  • 3D로 실제 세상을 생생하게 캡처

  • 실제 사진을 3D 모델, 재질, 조명으로 변환한 다음 에셋을 혼합하여
    정교한 표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AI 기반의 스캔 처리

Image to Material 기능을 사용해 그림자를 제거하고 알베도, 거침 정도, 표준 및 변위 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개방형 에코시스템

어디에서나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를 Stager, Painter 등 다른 앱에 쉽게 내보낼 수 있습니다

IBL 제작

360° 이미지에서 실시간으로 HDR 환경 조명을 생성할 수 있으며, 효과와 다른 조명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Photoshop에서 편집

이미지를 Adobe Photoshop에 바로 전송하고, 피드백은 Sampler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내장된 사진 측량 기능

3D Capture를 사용하여 이미지 시리즈에서 고품질 3D 모델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파라메트릭 효과

눈, 이끼 등 날씨와 자연 효과를 결합하거나 직물, 패턴, 스캔한 재질을 기존의 다른 재질과 혼합할 수 있습니다.

  • Substance 3D Designer

  • 무한한 변형이 가능한 3D 에셋 디자인

  • 아카데미 어워드 수상 경력에 빛나는 앱과 노드 기반의 워크플로우를 통해 매끄러운
    재질, 패턴, 이미지 필터, 모델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콘텐츠 라이브러리

수천 개의 노드, 필터, 패턴, 노이즈를 이용하세요.

HDR 조명 제작

절차적 조명 또는 360° 이미지를 사용하여 파라메트릭 조명 스테이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색상 관리

Pantone 및 OpenColorIO를 지원합니다.

MDL 지원

전용 음영 그래프를 사용하여 MDL 재질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개방형 에코시스템

다른 Substance 3D 앱에 재질과 필터를 쉽게 내보낼 수 있습니다.

  • Substance 3D Painter

  • Painter를 사용하여 표준 3D로 텍스처링

  • 모든 에셋을 디지털 캔버스로 변환하세요. 파라메트릭 브러시와
    스마트 재질을 사용하여 정교한 효과를 표면에 바로 페인팅할 수 있습니다.

강력한 페인팅 엔진

Photoshop 브러시 사전 설정을 비롯해 다이내믹한 브러시, 투영 툴, 입자를 사용하여 페인팅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마스크 및 스마트 재질

미세한 먼지부터 심하게 마모된 흔적까지, 사실적인 표면 디테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고급 재질 제작

광택, 이방성, 투명 코팅, 하위 표면 흩뿌리기 등 실제 재질 비헤이비어를 재현할 수 있습니다

손쉽게 내보내기

어떤 렌더러 또는 게임 엔진에도 간편하게 내보낼 수 있으며, Painter가 파이프라인에 맞도록 내보내기 사전 설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동 UV

모델을 임포트한 경우 텍스처링을 위한 특별한 준비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VFX 지원

Painter는 다중 타일 페인팅(UDIM), Alembic, 카메라 가져오기, Python 스크립팅을 지원하며, VFX Reference Platform과 호환됩니다.

  • Substance 3D Stager

  • 가상 스튜디오에서 3D 장면 스테이징

  • 사실적인 장면을 취합하고 렌더링해 보세요.
    유명 사진작가가 만든 사전 구성된 템플릿을 사용하여 신속하게 멋진 결과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간편한 조명

환경 조명 편집 툴로 조명을 향상시키거나 물리적인 조명을 장면에 수동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포맷 지원

CAD, USD, gLTF 등 다양한 포맷을 지원합니다.

물리학 인식

배치하고 변형하는 동안 개체 간 충돌이 사실적으로 표현됩니다.

프로젝트 가져오기

한 번의 클릭으로 프로젝트를 Painter에서 Stager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인터랙티브 작업 영역

높은 품질을 유지하면서 실시간 렌더링과 인터랙티브 패스 추적 사이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 Substance 3D Assets

  • 수천 개의 고급 3D 에셋

  • 모델, 재질, 조명 등 다양한 업계의 유명 아티스트가 만든
    수천 개의 3D 에셋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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