켈로그 정보
켈로그는 창립자 W.K.Kellogg 와 그의 형제인 John Harvey Kellogg 가 1898년에 설립되었습니다.
미시간 주 배틀 크릭 (Battle Creek, Michigan)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이 회사는 현재 180 개국에서 운영 되고 있어 즉석에서 먹을 수 있는 시리얼 및 기타 식품을 공급합니다.
2013 년 순 매출액은 148 억 달러에 달했다. Kellogg의 브랜드에는 프루트 루프(Froot Loops), 푸로스트 후레이크(Frosted Flakes), 스페셜케이(Special K), 라이스 크리스피(Rice Krispies), 팝 타르트(Pop Tarts), 에고 와플(Eggo Waffles), 뉴트리그레인 바(Nutri-Grain Bars) 및 켈로그 콘푸레이크(Kellogg 's Corn Flakes)가 있습니다.
당면 과제
바로 먹을 수 있는 시리얼 산업에서는 마진이 적습니다. 켈로그와 같은 회사의 경우 연간 매출의 3분의1이 판촉 비용 또는 무역 지출에 소비됩니다. 쿠폰, 행사, 프로모션, 스폰서쉽, 보관소 비용 등으로 지출됩니다. 켈로그의 IT 인프라 엔지니어링 수석 이사인 Stover Mcllwain은 “우리가 무역 지출의 향상은 최종 결과에 곧바로 적용이 됩니다.” “우리가 무역 지출을 단 1%만이라도 개선한다면 그것은 5천만달러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켈로그는 무역 지출을 면밀히 주시하고 많은 양의 데이터를 분석하며 시뮬레이션을 실행하여 어떤 홍보 활동이 가장 효과적인지 예측합니다. 데이터 분석 및 모델링을 위해 기존 관계형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했지만 더 이상 회사의 요구 사항을 따라 잡지 못했습니다. 켈로그는 매일 TV 광고 지출,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 등 수십 개의 복잡한 데이터 시뮬레이션을 수행해야 했지만 시스템은 하루에 하나의 시뮬레이션만 실행할 수 있는 용량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Mcllwai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우리 산업에서 마진은 매우 타이트하며 거래 지출의 약간의 변화만으로 시장 점유율을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일부 카테고리에서는 수익 성장이 일정하지 않으므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매우 민첩하게 대응해야 합니다. 우리는 낭비를 제거하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수익을 증대시키는 무역 지출에 투자를 해야 했습니다.” 켈로그가 기존의 사내 구축형 인프라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점은 명확했습니다.
아마존 웹서비스를 선택한 이유
켈로그는 테라바이트의 데이터를 수용할 수 있고 인프라 요구 사항에 따라 확장하고 예산 범위 내에서 유지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했습니다. 이 회사는 SAP의 In-memory 데이터베이스 기술 플랫폼인 SAP HANA 를 기반으로 한 Accelerated Trade Promotion Planning이라는 SAP 솔루션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AWS 는 공용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SAP 인증 HANA 환경을 완벽하게 제공했습니다. SAP 는 클라우드에서 작동하기 때문에 물리적 하드웨어에 상당한 투자를 하지 않고도 필요한 속도, 성능 및 민첩성을 얻을 수 있습니다. 켈로그는 테스트 및 개발 환경을 즉시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현재 SAP HANA를 기반으로 SAP 어플리케이션 및 HANA 데이터베이스 레이어 모두에 대해 여러 AWS 인스턴스 유형을 활용하는 SAP Accelerated Trade Promotion Management (TPM) 솔루션을 운영 중입니다. Amazon EC2 (Amazon Elastic Compute Cloud) 인스턴스는 매주 16TB의 판매 데이터를 처리하고 하루에 수십 개의 데이터 시뮬레이션을 모델링합니다.
또한 회사 네트워크에 있는 직원을 위해 SAP TPM에 직접 액세스 할 수 있도록 Kellogg 데이터 센터에 직접 연결된 Amazon VPC (Amazon Virtual Private Cloud)를 사용합니다. Amazon Simple Storage Service (Amazon S3)는 HANA 및 Amazon Elastic Block Store (Amazon EBS)에서 스토리지 용 IOPS (P-IOPS) 볼륨을 포함한 데이터 백업에 사용됩니다. 회사는 AWS ID 및 액세스 관리 (AWS IAM)를 사용하여 이벤트를 기록합니다.
켈로그는 모니터링에 Amazon CloudWatch를 사용하여 회사가 개별 인프라 사용에 따라 각 부서에 비용을 할당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CloudWatch는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용량에 대해 더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도와 주므로 낭비를 피할 수 있습니다. AWS는 사용량과 비용을 세분화하여 부서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실제 투자 수익을 평가할 수 있도록 IT 서비스의 비용과 이점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높은 가용성을 위해 켈로그는 별도의 데이터 센터를 관리 및 유지하는 추가 비용 없이 여러 AWS Availability Zone (AZ) 를 활용합니다.
혜택
켈로그는 테스트 및 개발 환경에서 AWS를 사용하여 향후 5년 동안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유지 관리에 백만 달러를 절감 할 것으로 예측합니다. "AWS를 사용하며 900,000 달러 이상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하루에 수십 개의 데이터 시뮬레이션을 실행하여 무역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로 옮길 수 있는 매력적인 비즈니스 사례 " 라고 McIlwain은 말합니다.
회사는 거래 지출 분석 시스템을 변경하기 위해 30 일을 기다릴 필요 없이 인스턴스를 즉시 가동하여 필요한 데이터 시뮬레이션 (또는 계산)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AWS 덕분에 이전보다 훨씬 빠르게 비즈니스 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 할 수 있으므로 시장에서 한 걸음 앞서 나갈 수 있습니다. McAfee 직원은 기존 온 - 프레미스 솔루션보다 인스턴스를 90 % 빠르게 배포 할 수 있습니다. "라고 McIlwain은 말합니다. "AWS 클라우드는 켈로그 (Kellogg)에 많은 비즈니스 이점을 가져다 줍니다."
엔지니어는 AWS 클라우드에 기존 지식 및 인프라 기술을 손쉽게 적용 할 수 있는 AWS 플랫폼의 접근성과 친숙성을 좋아했습니다. 또한 IT 팀의 내부 고객은 AWS를 사용하여 IT 프로젝트에 자체 자금을 지원할 수 있으므로 IT 팀은 다른 부서의 프로젝트 예산을 세우지 않고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켈로그는 AWS가 이전에 SAP에서 구입한 기존 HANA 라이센스를 활용할 수 있는 옵션을 지원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팀이 인스턴스를 신속하게 프로비저닝하고 반복적으로 소프트웨어를 설치 및 구성하지 않아도 됩니다.
(출처 : AWS 공식 홈페이지 - https://aws.amazon.com/ko/solutions/case-studies/kellogg-company)